오늘 점심즈음에 핸드폰으로 문자하나가 왔습니다.
외환입금 문자였습니다. 매달 받는 애드센스 수익이지만 이런 문자는 받을 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구글에서 입금되는 것이라 뭔가 외화를 벌어들이는 산업역군같다는 생각도 들고 그렇습니다.
특히 이번에 입금된 금액은 389.6달러로 월단위 수익중 저의 최고 기록입니다.
<오늘 입금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처음에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달았을 때만해도 몇년이 지나야 겨우 100달러 모으곤 했었는데 후훗.
작년 말부터는 매달 $100이상 수익을 올려 매달 수금을 하고 있는 것은 정말 고무적입니다.
그런데 7월은 390달러 가까이 벌어들였으니 저조차도 놀랐습니다.
저번달은 제가 쓴 18개의 글 중 8개가 Daum메인에 소개된 것이 수익이 오르게된 큰 원인입니다.
늘 DAUM 운영자님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7월의 방문자수는 196,491명으로 일일 평균 6,500명 수준을 기록했으며
이 또한 제가 기록한 최고 기록입니다.
<7월 블로그 방문자수>
이 외에도 CPA 수익도 290,000원 정도였습니다. 기타 수익을 포함해 7월한달동안 블로그에서 벌어들인 돈은 대략 80만원정도 되는 것 같네요~~
8월에 이런 수익을 다시 올릴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리뉴얼 한다고 좀 쉬었고 최근 DAUM 메인에 오를 만한 글들을 쓰고 있지 않아서 현재까지는 그럭저럭한 수익을 기록하고 있는데 아마도 8월에는 50만원을 겨우 넘기는 수준의 수익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수익만을 바라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수익은 블로거들에게 블로그를 하는 힘이 되어 주곤 하죠^^
더욱 열심히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