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럴림픽 메달 개수가 많은 이유
현재 2021 도쿄 올림픽이 한창입니다. 시작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올림픽이지만 이 올림픽에서도 역사들을 씌여가고 있습니다. 조만감 올림픽이 끝나면 경기보던 재미도 끝나겠네 하시겠지만 올림픽이 끝나면 새로운 올림픽 '페럴림픽'이 시작됩니다.
페럴림픽 의미
페럴림픽(Paralympics)은 신체적 장애가 있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 스포츠 대회입니다. 흔히 장애인 올림픽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최초 시작은 1948년 하반신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경기에 참여하도록 만든 대회를 만든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최초의 국제경기는 1952년에 있었습니다. 지금은 하반신 장애 뿐 아니라 여러 신체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페럴림픽은 4년에 한 번 올림픽 경기대회 종료 직후에 같은 장소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도 하계 올림픽이 끝나고 일본 도쿄에서 페럴림픽이 시작됩니다. 8월 24일부터 9월 5일까지 열립니다.
패럴림픽 메달 개수
패럴림픽은 메달 개수가 200개 정도 됩니다. 이렇게 많은 메달 개수가 있는 이유는 종목이 많아서라기보다 한 종목당 등급이 여러개로 나뉘어져있기 때문입니다. 육상을 예를 들자면, 장애의 정도가 다른 사람들이 있습니다. 휠체어를 타는 사람도 있고, 눈이 보이지 않는 사람도 있고 눈이 조금만 보이는 사람도 있습니다.
육상에서 이 모든 사람이 한꺼번에 경쟁하는 것은 공정하지 않으므로 휠체어 타는 사람들끼리 경기하고, 눈이 완전히 보이지 않는 사람들끼리 경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달 개수가 많아지는 것입니다.
도쿄 올림픽 끝나고 패럴림픽도 모두 한마음으로 응원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