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가람영화관은 삼척의 첫 개봉영화관이었습니다. 2016년도에 개관했는데 이 영화관 전에는 삼척에 영화관이 없었다고 해요. 영화를 보려면 동해나 강릉으로 갔었어야 했는데 작은 영화관이라도 만들어 영화를 보기 위해 멀리 가야 하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었다고 합니다.
가람영화관은 삼척세계동굴 엑스포타워에 있습니다. 상영관은 총 두개이구요. 좌석수는 관별 92개씩 총 183개 좌석이 있는 정말 작은 영화관이에요. 무엇보다 정말 착한 관람료로 인기가 많아요. 현재 가람영화관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최신영화들을 단돈 6,000원에 볼 수 있다는 사실. 3D영화도 8,000원이면 볼 수 있구요.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영화를 볼 수 있어서 삼척시민들과 삼척으로 여행온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관이지요.
이 영화관의 목적은 사이트의 영화관 소개에서 '가람영화관은 공공문화시설로 지역의 상설 개봉관 역할을 수행함으로서 영상문화 향유권 격차해소는 물론 문화생활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라는 말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작은 도시에는 영화관이 없거나 아주 허름한 시설이 대부분인데 삼척의 이런 시설이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혹시 삼척에 들르시면 오십천 강가에 있는 이 영화관에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떠신지요? 가볼만한 곳입니다. 이 영화관은 홈페이지에서 예매하거나 직접가서 예매도 가능합니다.
◈ 삼척가람영화관 홈페이지 : http://samcheok.scinem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