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야 놀자

예스맨 - 유쾌한 삶을 위한 외침 'yes~'


스맨(2008)

요약정보
코미디 | 미국 | 104 분 | 2008-12-17  
감독
페이튼 리드
등급
15세이상관람가(한국)
홈페이지
www.yesman2008.kr
제작/배급
워너브라더스 코리아(배급) , 워너브라더스 코리아(수입) 





  오랜만에 나온 짐캐리영화를 놓칠수 없었고 마침 볼만한 영화도 없었다. '지구가 멈추는 날'로 피폐된 나의 마음을 달래줄 다른 영화가 필요했었다. 짐캐리라는 배우를 나는 참 좋아한다. 전에 에이스벤츄라를 통해 만난 이 무한변형 얼굴근육을 가진 배우를 최고의 코메디배우라 생각했고 그의 삶을 알아나가면서 연민의 감정을 느꼈었다. 그런 그가 유쾌한 영화를 나에게 주려하니 내 어찌 즐겁지 않겠는가.

 이 영화의 줄거리는 
은행 대출관련 상담원 칼 앨렌(짐 캐리)의 이야기이다. '칼'은 모든일에 'NO'와 변명을 습관적으로 말하는 부정적 이미지를 가졌으며 늘 똑같고 지루한 일상을 보내는 평범한 우리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런 칼이 친구의 권유를 통해 인생역전 프로그램을 참가하면서 모든 일에 'yes'를 말하는 것에 서약을 하면서 인생이 바뀌게 된다. 그러나 의무감으로 말하는 'yes'가 결코 옳지 않다는 것을 이 영화는 말한다.
칼은 예스를 외치면서 할수 있는 모든것을 했으며 즐기고 인생에 찾아오는 행운을 누렸다.

그리고 그의 모습은 자신의 주위사람들을 변화시키고 도움을 주고 희망을 주기도 하였다. 하지만 자신은 No를 외쳐야 할때, 서약때문에 외치지 못한다. 그러면서 영화는 우리에게 말한다. 'yes'를 말하는 것은 자신의 마음을 열기위해 노력하는 것일뿐 어느정도 마음이 열리면 거절할때는 거절할 수 있어야 하며 의무감과 습관에 의한 긍정은 때론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참으로 오랜만에 영화를 보면서 배꼽잡고 웃어보았던거 같다. 짐캐리는 나에게 있어 영웅이나 다름없었다. 그 또한 실제 인생에서 긍정의 힘으로 컸던 배우였으며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짐캐리의 수표이야기를 보듯이 그는 기적을 만들었던 배우였다. 이 영화를 보면서 그런 짐캐리의 모습이 오버랩되어 보기도 했다.

그나저나 이렇게 유쾌한 배우가 우울증환자라는 사실을 아직도 나는 받아들일수가 없다.

평점 : 8.5/10.0 (짐캐리라는 이름하나만으로도 이런 점수를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