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주요 기술 중 하나인 3D 프린팅 기술이 날로 발전하면서 산업을 넘어 개인들에게도 영감과 실용적인 대안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3D 프린터로 뭔가를 만드는 것에 많은 호응이 없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세계의 3D 프린터 덕후들을 보면 없던 호응도 생길 것만 같습니다. 세계 여러나라에서 선보인 3D 프린터 덕후들이 어떤 것들을 만들어서 SNS에 공유하고 있는지 한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핸드폰 거치대
위 작품은 3D 프린터로 여러 부품을 만들어서 조립해 만든 핸드폰 거치대입니다. 정교하게 설계된 톱니들로 인해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휴대폰을 걸쳐놓으면 양옆 arm이 좁혀들면서 휴대폰을 잡아주는 장치입니다.
2. 스카치테이프 디스펜서
위 작품은 스카치테이프 디스펜서입니다. 보통은 사람들이 이 디스펜서까지 같이 구입하게 되는데 이걸 만든 사람은 좀 투박하지만 실용성 높은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테이프 디스펜서입니다.
3. 배수구 거름망
싱크대에 음식물찌꺼기들이 배수구에 들어가지 못하게 해주는 거름망을 3D 프린터로 만들었습니다. 스테인리스 거름망을 많이 쓰곤 하지만 이렇게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4. 호루라기
호루라기도 만들 수 있겠네요. 우리가 구입해서 쓰는 호루라기는 좀 천편일률적인데 나만의 디자인과 나만의 색깔을 입혀서 소장할 수 있을 듯 합니다.
5. 아이언맨 SD 카드 홀더
아주 멋진 작품입니다. SD 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홀더인데 영화 아이언맨에 나온 것처럼 얼굴이 열리는 구조를 3D 프린터로 만들어냈습니다. 이걸 설계하느라 골머리 썼을 제작자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6. 달걀 보관 트레이
달걀을 그저 냉장고에 그릇에 담아 보관해도 되지만 이렇게 이쁘고 실용적인 물건을 3D 프린터로 만들었네요. 게다가 달걀들을 쌓을 수도 있는 매우 유용한 물건입니다. 이런거 팔면 사고 싶네요.
7. 문양있는 그릇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그릇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독특하고 입체감 있는 문양을 가진 그릇도 설계하고 만들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이쁜데요?
8. 환상적인 연필 꽂이
평범한 연필꽂이는 3D 프린터 덕후들에게 어울리지 않는 것들이죠. 위 사진처럼 너무나 매력적인 형태의 연필꽂이는 어디서 팔지 않으니 직접 설계해서 만들면 그만입니다. 책상위에 올려두면 꽤나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되겠네요.
9. 다면체 다육이 화분
다육식물 키우는 분들 작은 품종을 키울때 그 크기에 맞는 화분을 쓰실텐데요. 남들과는 다르게 일반적인 화분보다는 이렇게 다면체 모양의 화분은 어떠신가요? 세련되어 보이죠? 여러개의 다육이도 중첩해서 세울 수 있습니다.
10. 기계식 키보드
3D 프린터로 기계식 키보드를 만든 사람이 있습니다. 내부 기판들은 사온 것들이고 키보드 자판이나 외형틀을 3D 프린터로 만든 것입니다. 실제 작동도 되는 것입니다. 3D 프린터를 배워두면 이렇게 개성 넘치는 나만의 물건들을 가져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전세계 3D 프린터 덕후들이 만든 세상 힙하고 유용한 물건들을 소개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