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는 치안 좋고,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이 다양하고 사람들이 친절하며,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말레이시아에 여행을 한다면 목적지로 쿠알라룸푸르, 페낭, 말라카, 코타키나발루 같은 곳은 선택하실 겁니다.
만일, 말레이시아에서 다양한 맛집을 경험해 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수도인 쿠알라룸푸르로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유명한 맛집들이 도심에 몰려 있고 손쉽게 로컬 음식 뿐 아니라 맛있는 음식들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경우에 따라서 저렴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직접 쿠알라룸푸르에서 먹어본 것들 중 추천하는 꼭 가봐야 할 맛집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세번 먹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 쿠알라룸푸르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
1. 마담 콴스(Madam Kwan's)
고품격의 말레이 전통음식점입니다. 로컬음식점이라고 하기엔 질이 너무 좋습니다. 그래서 일반 로컬 음식점보다는 가격이 높으나 꼭 가보시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프랜차이즈다보니 여러 쇼핑몰에 입점되어 있습니다.
저는 파빌리온 쇼핑몰에 있는 곳에 가봤는데요. 대기표가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었습니다. 점심시간을 살짝 피해서 가서 그렇게 오래 기다리진 않았습니다. 마담 콴스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차 콰이 테우(Char Kway Teow)'입니다. 계란과 숙주나물, 해산물과 함께 볶아서 나온 볶음면입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너무 맛있습니다.
저는 이거와 '해산물탕(Claypot Seafood Bean Curd)'를 먹어봤는데 이것도 아주 훌륭한 맛이어서 기립박수를 치고 싶을 지경이었습니다.
2. 숭 키 비프 누들(Soong Kee Beef Noodle)
중국계 말레이인들이 즐겨 먹는 서민음식입니다. 숭 키 비프 누들도 여러 푸드코드에서 볼 수 있으나 본점에 가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지도에도 잘 나오지 않는 곳이라 구글지도에 주소를 치고 가보세요.(주소 : 86, Jalan Tun H.S.Lee)
여기서 먹어봐야 할 것은 '비프 누들(Beef Noodle)'과 '찐닭과 닭죽'입니다. 닭죽을 먹기 위해서는 저녁에 방문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 식당은 저녁 시간에 방문해 보세요.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두개를 드셔보세요>
비프 누들은 짜장면의 맛이 납니다. 이름난 가게의 음식은 역시 이름값 하는 법이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정말 맛있습니다. 함께 나온 국은 어묵국물 맛이 납니다.
찐닭과 닭죽은 한국에서 먹는 닭죽 맛입니다. 뜨끈한 죽과 달콤한 닭이 한국에 돌아와서도 계속 생각이 나더라구요. 자극적인 맛 안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너무 좋습니다. 가격도 너무 저렴하죠. 메뉴 하나당 2~3천원 정도 입니다.
3. 흑당 버블 밀크
우리나라에도 흑당 열풍이 불고 있는데 원래 시작은 대만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XING FU TANG(행복당)'입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먹어본 흑당 버블 밀크티 중에서는 이 곳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이미 대만이나 다른 곳에서 먹어본 분도 계시겠지만 흑당 버블 밀크는 달고나 맛이 납니다. 달콤하고 고소한 맛 때문에 1일 1흑당을 했던 거 같네요.
가격은 12.5링깃 = 3,500원 정도입니다. 입가심으로 먹기 정말 좋은 음료입니다.
4. 메종(Maison)
메종은 말레이시아 로컬 음식점은 아닙니다. 파빌리온 쇼핑몰에서 들렀던 웨스턴 스타일 음식점인데 제가 이곳을 추천드리는 것은 로컬음식말고 고급스러운 음식으로 배를 채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기 위함입니다.
요일마다 다른 음식구성의 세트메뉴를 팔고 있고 가격도 한국에 비해 저렴합니다. 맛은 셰프를 직접 만나서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을 정도로 맛이 있었습니다. 이정도 퀄리티의 음식을 한국에서 먹으려면 적어도 인당 3만원 이상은 줘야 할 것 같은데 만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니 정말 행복했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고급스러운 식사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딱 좋은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5. 크다이 마막 후신(Kedai Mamak Husin)
여행 책자에도 나오지 않는 음식점입니다. 하지만 저의 모든 여행일의 아침을 담당했던 곳입니다. 제가 묵었던 숙소는 쿠알라룸푸르 부킷빈땅의 로버트슨 레지던스였는데 여기 1층 상가 건물에 있는 음식점입니다. 인도계 음식 전문점입니다.
가격이 저렴한데다 먹어본 모든 음식들 맛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인도계 말레이 로컬 음식을 먹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기본적으로 미고렝이나 나시고렝도 맛있구요.(나시고렝은 정말 맛있습니다.) 커리와 함께 나오는 Flatbread 또는 도사이(Dhosai), 난(Roti Naan)도 드셔보시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격이 너무 저렴해 부담도 없고 제대로 로컬 분위기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맛집을 찾는 분들이 꼭 가봐야 할 5가지 맛집과 메뉴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좋은 맛집들을 다수 다녀봤습니다. 말레이시아가 왜 맛집의 천국인지 직접 가보니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쿠알라룸푸르에 계시다면 바로 제가 소개해드린 5곳으로 출발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