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베 광장(Piazza delle Erbe)은 베로나 중심부의 번화한 도시내 광장입니다. 과거 로마 제국 시대의 마을 포럼 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현지 시장 광장으로 처음에는 허브가 거래되었었다고 해요. 에르베라는 이름도 허브의 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
지금은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는 마켓과 관광객들을 상대로 하는 식당들이 즐비해 있는 곳입니다. 이 광장은 도시의 보행자 구역으로 베로나를 여행하실 때 에르베 광장을 한번 가보시면 걷는 재미가 있다는 것을 아시게 될 것입니다.
에르베 광장에서는 매일 광장 중앙에 시장이 세워지고 야외 테라스와 레스토랑, 바, 카페 테이블이 보도에 설치됩니다.
시장 벤더의 흥정 소리를 들으면서 전통적인 이탈리아 에스프레소를 마시고 이 중앙 광장을 둘러싸고있는 전통적인 다양한 건물들을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커피를 마시거나 저녁에 방문하여 현지 요리를 맛보면서 이 역동적인 광장을 구경하는데 시간을 쓰는 것이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에르베 광장에서 유명한 것은 이런 마켓 구경 뿐 아니라 베로나의 마돈나 동상(Fontana dei Madonna Verona)에서 인증샷을 찍는 것이 필수입니다. 마돈나 동상은 분수입니다. 에르베 광장의 상징과도 같습니다.
<마돈나 동상 분수(Fontana dei Madonna Verona)>
최근 비긴어게인3에서 베로나에서 버스킹을 하는 장면을 본 적이 있는데 TV화면으로 봐도 정말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이탈리아나 동유럽에는 이런 아름다운 도시들 있어 관광객들의 발을 이끄는 매력의 원천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 에르베 광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그 유명한 줄리엣의 집(Casa di Giulietta)이 있습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이 되는 곳이지요. 많은 사람들이 이 곳에서 프로포즈를 하기 위해 줄을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줄리엣 집>
북부 이탈리아에 여행가신다면 시간을 내어 이 아름답고 역사적인 베로나의 에르베 광장에 여러분의 시간을 할애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