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 발생 이동경로
2019년 제8포 태풍 프란시스코가 발생하여 한반도로 오고 있는 중입니다. 8월에는 한반도에 태풍이 자주 발생하는 때입니다. 아마 이번 태풍이 마지막은 아닐 것입니다.
<2019년 8월 4일 현재 모습>
이번에 발생한 태풍 프란시스코는 현재 예상 이동경로로 볼 때, 한반도 중심을 지나갈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현재 위치는 일본 가고시마 동남동쪽 약 1120km 해상에 있습니다.
내일 이시간이면 일본 가고시마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고 우리나라에는 6일 오후에 상륙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태풍은 현재 소형으로 풍속 25m/s의 약한 세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란시스코 태풍 좌측에서 새로운 9호 태풍 레끼마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태풍과 프란시스코가 만나 더 강해질지 아니면 약화시킬지는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리 태풍 프란시스코가 약한 소형급 태풍이라고 하지만 우리나라 중심부를 지나는 경로가 예상되니 내륙지방. 특히, 위험반구에 속하는 경상도 지역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되는 상황인데요.
<8월 7일 예상 모습 - 많이 약화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내일이면 정확한 이동경로가 확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단순히 폭염날씨를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태풍이 될지 아니면 재산 및 인명피해를 만들어내는 태풍이 될지 기상예보를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태풍의 경로예상 및 추정이 정확하다면 그리 큰 피해를 줄 것 같은 규모는 아닌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정보는 '프란시스코'의 중심기압은 990hPa(헥토파스칼), 최대 풍속은 25m/s이며 강풍 반경은 250㎞입니다.
9호 태풍 레끼마의 예상경로도 잘 살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