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이런 나라들은 많이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그 어떤 유럽 나라들보다 아름다운 곳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동유럽의 수없이 많은 동화같은 장소 중 꼭 가보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슬로베니아의 '블레드 호수'입니다.
블레드 호수는 슬로베니아 북서부 율리안 알프스 산맥에 위치한 빙하호수입니다. 블레드 호수는 대표적인 관광명소인데 너무나 아름다운 풍경 때문이죠. 호수의 최대 길이는 2,120m, 최대 너비는 1,380m이며 최대 깊이는 30.6m이라고 합니다.
호수 주변은 맑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호수와 함께 어울리는 아름다운 산이 있고 중세 시대에 세워진 블레드 성이 있고 호수 위에는 자연 섬인 블레드 섬을 볼 수 있습니다.
호수 가운데 있는 블레드 섬은 정말 동화의 한 장면을 보는 것만 같죠. 이 블레드 섬에서 결혼식을 많이 올리고는 하는데 섬 안에 성당이 있습니다. 이 성당에는 99개의 계단이 있는데 이 계단을 신부를 업고 오르면 백년해로한다는 얘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블레드 성>
호주주변에 블레드 성은 지난 수백년간 유고왕가의 별장으로 사용되었었다고 합니다. 블레드 성에 올라 블레드 호수를 내려다보는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장면 장면들이 내 마음을 깨끗하게 만들어줄 것 만 같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