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 베트남 나트랑(냐짱)에 여행갔을 때, 그 조용한 해변이 밤이 되자 클럽으로 바뀌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트랑은 대부분 여행자들이 러시아 사람들입니다. 러시아 뿐 아니라 세계에서 모인 젊은이들이 해변에서 쾅쾅거리는 음악과 조명 아래에서 술을 마시고 춤을 추는 모습은 정말 신선했습니다.
그러고보니 그리스 테살로니키에 갔을 때도 그랬네요. 밤부터 새벽까지 도로변에 있는 클럽은 젊은이들로 가득했습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관광지에서 클럽에서 파티하는 것을 좋아하나봐요. 저는 솔직히 한번도 참여해 본 적 없지만 이것만을 찾아다니는 여행객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세계 여행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파티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10곳을 엄선해보았습니다. 해당 나라를 여행하게 된다면 파티에 한번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저도 그럴 예정입니다.
10. 엘살바도르 엘툰코(El Tunco, El Salvador)
엘툰코는 엘살바도르의 해변입니다. 많은 배낭 여행객, 서퍼들이 찾는 여행지죠. 특히나 일몰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본격적인 매력은 해가 진 뒤에 시작됩니다. 해가 질 때마다 해변에 활기가 돌게 되는데 많은 다른 종류의 음악과 술이 여행객들을 반깁니다. 해변가에 많은 술집들이 있고 모든 술집마다 여행객들은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서로가 서로에게 의지하며(?) 놉니다. 맥주 한잔에 겨우 1달러 남짓이니 물가도 저렴해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9. 뉴올리언스 마디 그라스(Mardi Gras, New Orleans, USA)
이 연례 축제는 '기름진 화요일'이라고 하는데 먹고 놀고 마시는 축제입니다. 사람들은 이 날 구슬로 만든 목걸이를 던지는데 여자들이 자신의 가슴을 보여주면 목걸이를 던져준다고 합니다.(역시 미국스럽습니다. 꼭 가봐야겠어요) 마디그라스는 시드니에도 있는 축제인데 시드니는 동성애자들을 위한 축제인데 뉴올리언스에서의 마디그라스는 그냥 축제입니다. 자유로운 퍼레이드와 끊이지 않는 서커스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그냥 향락이 가득한 밤을 보내는 것 같아요.
8. 스페인 마요르카 섬(Mallorca, Spain)
스페인 마요르카 섬에서는 스웨덴인, 영국인, 호주인, 독일인, 프랑스인, 미국인, 그리고 다른 유럽 국적의 모든 사람들이 모여 노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allorca 축제의 파티는 해가 뜨기 전까지는 대개 끝나지 않습니다. 물론 낮 동안에도 파티는 이어집니다. 마요르카는 파티를 위한 섬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7. 미국 라스베가스(Las Vegas, USA)
라스베가스는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화려한 클럽들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물론 카지노도 유명하지만요. 매 주말마다 DJ와 예술가들이 여행자들을 항상 즐겁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라스베가스에서는 항시 파티가 일어나고 이벤트들이 가득합니다. 역동적인 여행을 원한다면 라스베가스에서 화려한 클럽에 다녀와 보세요.
6. 레바논 베이루트(Beirut, Lebanon)
베이루트는 레바논의 수도이자 해안도시입니다. 베이루트의 해변을 따라 많은 클럽들이 늘어서 있는데, 모두 발딛을 틈이 없습니다. 베이루트에 있는 많은 대형 클럽들은 옥상에 있고, 도시 전역에서 밤을 밝히고 있습니다. 옥상 클럽의 분위기와 음악 소리, 밤마다 즐기는 파티와 술. 많은 여행자들이 베이루트를 사랑하는 이유입니다.
한가지 주목할 만한 것은 밤에 베이루트에서 외출할 때는 꼭 멋진 옷을 입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클럽에 들어가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5. 스페인 이비자(Ibiza, Spain)
스페인에서 79km 떨어진 이비자 섬은 클럽의 성지입니다. 연중 따뜻한 기후로 인해 3월부터 10월까지가 클럽 성수기라고 합니다. 해변을 따라 하루 종일 클럽과 나이트 클럽에서 술을 마시는 관광객들을 찾는 것을 어렵지 않습니다. 밤이 되면 해가 뜰 때까지 쾌락과 환락의 모든 것을 보여줍니다. 세계적인 연예인들도 이비자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돈이 좀 많이 들긴 하지만 한번쯤은 젊을 때 여행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4. 그리스 이오스 섬(Ios, Greece)
그리스 이오스 섬은 미코노스 섬과 산토리니 섬 사이에 위치한 작은 섬입니다. 그리스는 원래 클럽문화가 발달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 중 이오스 섬은 그리스 중에서 Best of Best 입니다. 여름에는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밤을 꼬박 새면서 춤을 추고 술을 마시고 웃고 떠들고 즐깁니다.
바다와 일몰과 함께 하는 파티는 정말 신날 것 같아요.
3. 브라질 카니발(Carnival, Brazil)
백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매년 리우 데 자네이루에서 카니발 축제를 보기 위해 브라질을 방문합니다. 브라질 카니발은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카니발이자 퍼레이드입니다. 개최 일자는 매년 바뀌며 보통 1월~2월 사이 금요일에 시작해 사순절 전날 참회의 화요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됩니다. 카니발은 화려한 춤과 아름다운 이국적인 복장을 갖춘 화려한 퍼레이드가 유명합니다. 삼바 경연대회도 볼 수 있지요.
이정도 규모의 축제를 하는데 밤에는 조용할까요? 절대 그렇지 않죠. 도시 전역에서 축제 기간 동안 술과 춤이 함께하는 파티가 열립니다.
2. 태국 풀문 파티(Full Moon Party, Thailand)
이 이름처럼 이 파티는 태국의 섬인 코팡안에서 매달 음력 15일 보름달이 뜨는 날 벌어집니다. 이 날이 되면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해변을 따라 모여 밤새도록 술을 마시고 춤을 추고 놉니다. 동양의 이비자섬으로 비교하기도 합니다. DJ들은 아침 해가 뜰 때까지 모든 종류의 음악을 연주합니다. 사람들은 춤추고, 불을 지르고, 바다에 빠진 채로 있는 줄 타기를 하고 광란의 밤을 보내게 됩니다. 이 섬은 비행기가 가지 못하니 배를 타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1. 멕시코 칸쿤 Spring Break(Cancun, Mexico)
멕시코 칸쿤의 봄 방학은 하루 종일 술을 마시면서 하루 종일 술을 마시는 세계 최고의 파티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새로운 신혼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지만 세계적인 관광지인 만큼 클럽문화도 발달해 있습니다. 매년 3월 중순의 Spring Break(봄방학) 기간에 칸쿤에서는 엄청나게 많은 양의 술이 소비된다고 합니다. 다들 노는 것은 이리도 좋아하나 봐요.
많은 사람들이 리조트와 클럽, 술집을 전전하는 칸쿤은 세계 유명인들부터 젊은 대학생들의 파티의 성지가 되었습니다. 신혼여행이든 홀로 여행이든 봄방학기간 칸쿤을 들렀다면 파티를 즐겨 보아요~
[다른 여행관련 순위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