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막내동생에게 직장 쉬는 동안에 해외여행이라도 다녀오라고 말하였으나 못가더라구요. 여행예찬론자인 제가 여행을 다녀오라고 하는 것은 단순히 몸과 머리를 쉬는 목적이 아닌 새로운 경험을 체험해보라는 것인데요. 제 동생은 처음 떠나는 해외여행에 대한 겁을 많이 내더라구요.(어차피 곧 결혼하면 신혼여행도 갈거면서..)
동생이 겁을 내는 이유는 언어에 대한 두려움과 어떤 사고가 있었을 때 대처하지 못할 것에 대한 두려움인데요. 사실 겁을 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얻는 것이 더 크기 때문에 우리는 여행을 떠나는 것이겠지요. 제 동생처럼 이런 막연한 두려움을 가진 분들이 갈 만한 여행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물론 자유여행 기준이구요. 1. 언어 2. 치안 3. 비용 기준으로 선정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거리가 가까운 곳 위주로 골라보았습니다.
▩ 처음 해외여행 가는 분들을 위한 추천 여행지
일본
일본은 제가 처음으로 해외여행을 갔던 나라입니다. 아무래도 가까워서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가는 곳이지요. 저는 처음에 패키지여행으로 갔었고 나중에 아내와 함께 자유여행을 갔었습니다. 한국사람들이 많이 가는 여행지다보니 어느 관광지를 가던 한국사람들을 볼 수 있어요. 일본은 치안도 교통도 너무 잘 되어 있는 나라이기도 하고 볼거리, 먹거리도 풍부해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아요. 다만, 일본어를 좀 알고 가야 할 것 같습니다. 많은 일본인들이 영어를 잘 못하더라구요. 저도 영어를 잘 못해서 정말 말이 안통했어요 ㅎㅎ 글씨도 못 읽겠고 스마트폰과 수많은 블로거들이 없었다면 정말 힘든 여행지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오사카 기준 비행시간 1시간 반 소요)
언어 ★★☆☆☆
치안 ★★★★☆
비용 ★★★★☆
[일본 여행 관련 포스팅]
홍콩
홍콩 역시 일본만큼이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애용하는 여행지입니다. 세계적인 관광지다 보니 여행하기 아주 편리해요. 홍콩은 사실 볼거리보다 쇼핑을 목적으로 하거나 맛집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몇번이고 갈 곳은 안되는 거 같아요. 홍콩 예찬론자 분들께는 죄송한 말씀이지만 제 취향하고는 안맞아서요 ^^;; 비행기 처음 타서 출입국 심사 받는 경험 해보는 목적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비행시간 3시간 반 정도)
언어 ★★★☆☆
치안 ★★★☆☆
비용 ★★★☆☆
태국
휴양지를 대표하는 나라입니다. 여름이면 태국사람보다 한국사람이 더 많이 보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만큼 여행하기에 편리하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어린아이부터 노인들까지 여행하는 곳인걸요. 영어는 물론 상인들이 한국말도 잘합니다. 놀거리, 먹거리도 많아서 많은 즐거운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일본이나 홍콩보다는 먼 곳이지만 충분히 감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비행시간 5시간 반 정도)
언어 ★★★★☆
치안 ★★★★☆
비용 ★★★★☆
[태국 여행 관련 글]
베트남
최근에 매력적인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최근 신서유기4에서 베트남이 소개되었는데요. 주로 많이 가는 곳이 호치민, 다낭입니다. 생각보다 치안이 좋은 곳이고 물가가 저렴해서 부담없이 놀다 올 수 있어요. 이국적인 느낌을 받고 싶다면 적극 추천하는 곳입니다. 특히, 호치민은 대도시여서 처음 여행하는데 있어 부담이 적어요. 개인적으로는 하노이도 추천하고 싶네요.
언어 ★★★☆☆
치안 ★★★★☆
비용 ★★★★★
[베트남 여행 관련 포스팅]
사실 몇 개 나라를 더 적어보고 싶었는데 더 적어봐야 처음 외국여행을 가는 분들께 선택장애를 줄 것만 같아서 제가 보기에 첫경험(?)으로 좋은 나라만을 엄선했습니다. 이 나라라고 어디 경주가듯이 생각하지만 않아 줬으면 해요.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니까요. 다만, 너무 겁낼 필요는 없어요. 문명세계 안에만 있으면 됩니다. 지금 바로 여행지를 선택해보세요. 그리고 티켓팅을 하세요~ 긍정적인 경험을 맘껏 누리시기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을 여행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