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 중에 스타필드 하남에 전시되어 있던 테슬라 전기차 모델S에 대한 글이 있었습니다. 그 때 이 테슬라 전기차의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그 때 글을 쓰면서 궁금해졌던 것이 그럼 과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포츠카는 어떤것일까? 였습니다. 대충 어떤 차들이 빠른 차들이다는 알고 있지만 실제 존재하는 차들 중 가장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슈퍼카들의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이 순위는 직진 최고 속력만을 고려한 것입니다.)
10위. 애스톤 마틴 One-77(ASTON MARTIN ONE-77)
영국제조사인 애스턴마틴이 제작한 One-77은 7.3리터 V12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총 77대만을 한정생산한 이 차는 한대 가격이 약 20억 정도입니다.
Speed: 354 km/h
9위. 파가니 와이라(PAGANI HUAYRA)
이탈리아의 슈퍼카 제조사인 파가니(Pagani)에서 만든 이 슈퍼카는 매력적인 디자인에 놀라운 성능을 발휘하는 차입니다. 와이라(Huayra)는 남미의 바람의 신인 '와이라 타타'의 이름을 딴 것입니다. 메르세데스-AMG의 V12엔진을 장착했으며 듀얼터보차저를 장착해 750마력 이상, 토크는 112kg.m를 낼 수 있습니다. 차의 전체를 카본 섬유로 만들어 경량화와 강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죠.
Speed: 370 km/h
8위. 젠보 ST1(ZENVO ST1)
덴마크 회사 Zenvo에 의해 제조된 ST1은 소규모 제작팀이 수작업으로 만든 고성능 수퍼카입니다. 6.8 리터 V8 엔진을 장착하였고 1,250마력의 괴력을 자랑합니다. 제로백이 단 3초!! 다만 코너링에 좀 문제가 있고 탑기어UK 트랙에서 테스트하던중 브레이크, 클러치가 고장나고 수리해서 온 차가 불까지 나서 안전성에 문제제기가 되었었던 것은 함정~
Speed: 374 km/h
7위. 맥라렌 F1(MCLAREN F1)
아주 유명한 차입니다. 세상에 그 모습을 드러낸지 23년이 지났음에도 가장 빠른 슈퍼카의 대명사로 통합니다. 제로백이 3.2초에 불과하고 6.1 리터의 BMW M V12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스피드 뿐 아니라 도로주행의 필수요소인 실용성과 안정감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114㎝의 낮은 차체와 리어 윙, 공기 흡입 팬은 시속 370㎞에서도 공기흐름을 이용해 차체를 누르는 효과를 얻었으며 결과적으로 타이어 접지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이 압도적인 스피드를 가진 차는 디자이너인 피터 스티븐스(Peter Stevens)의 풍동실험 결과 분석을 통해 과학적으로 만들어진 산물입니다.
Speed: 387 km/h
6위. 코닉세그 CCR(KOENIGSEGG CCR)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속도만으로는 맥라렌 F1을 능가했던 스웨덴의 슈퍼카 <코닉세그 CCR>은 차체는 1180kg에 불과하나 크고 강력한 4.7 리터 V8 엔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팔린 차 가격이 27억원입니다. 디자인에서는 그리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Speed: 389 km/h
5위. 얼티밋 에어로(SSC ULTIMATE AERO)
미국 자동차 회사 SSC에서 생산한 부가티 베이론을 눌렀던 어마어마한 차입니다. 2007년~2010년동안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로 기네스 세계기록을 보유했습니다. 1,287마력을 발휘하는 6.3 리터 트윈 터보 차저 V8 엔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로백은 2.8초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SSC ULTIMATE AERO Ⅱ는 더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Speed: 411km/h
4위. GT9-R
독일의 튜닝 회사인 9ff가 제작한 GT9는 역사적인 포르쉐 911을 기반으로 한 슈퍼카입니다. 실제로 자동차의 외장과 외장 스타일링은 911과 매우 유사하며 내부 인테리어는 주문제작됩니다. 성능은 1120마력, 제로백 2.9초, 6실린더 4000cc 박서엔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peed: 413km/h
3위. 부가티 베이론 슈퍼 스포트(BUGATTI VEYRON SUPER SPORT)
슈퍼카의 대명사입니다. 얼티밋 에어로가 부가티 베이론의 속도를 앞지르자 이를 갈고 만든 차가 바로 이 슈퍼 스포트입니다. 8.0리터 16기통 엔진에 4개의 터보차저가 장착돼 최고출력 1200마력, 제로백은 2.2초입니다. 어마어마한 속도감에도 불구하고 편안하고 안정적이고 게다가 고급스럽습니다. 근데 이 차보다 더 빠른 녀석이 있다니 정말 사람들은 도로를 달리는 로켓이라도 만드려나 봅니다.
Speed: 431km/h
2위. 헤네시 베놈 GT(HENNESSEY VENOM GT)
처음 들어보는 놈입니다. 익숙하진 않지만 2014년 이후 부가티 베이론의 기록을 깬 무시무시한 녀석입니다. 미국 HPE(헤네시 퍼포먼스 엔지니어링) 라는 튜닝 메이커 회사에서 생산하는 차량으로 제로백은 2.7초, 정지상태에서 300km/h까지 속도를 올리는데 불과 14초에 불과합니다. 전 세계에서 29대만 생산하고 11대만이 팔려나간 차입니다. 생김새는 정말 어디 SF영화에서나 나올법하게 생겼습니다. 실내는 아주 심플한데 오롯이 달리는 것에만 집중하기 위한 것이라네요.
Speed: 434km/h
1위. 코닉세그 아제라 R(KOENIGSEGG AGERA R)
대망의 1위는 아까도 등장했던 제조사인 코닉세그에서 출시한 코닉세그 아제라 R입니다. 코닉세그 아제라 R은 특수 나노 코팅 처리된 실린더 슬리브를 적용해 엔진마찰을 감소시켰고, 에어코어 테크놀러지를 적용. 세계최초 초경량 풀 본파이버 휠을 장착해 경량화 시켰습니다. 또한 바이오에탄올 연료를 사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한 차입니다. 중동 왕자들이 그렇게 좋아라하는 차라고 하네요. 외관 뿐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도 고급스러우면서도 사이버틱한 분위기를 뿜어내는 차입니다. 이 차보다 더 빠른 스포츠카도 나오겠지만.. 이야 인간의 기술력이란 정말 대단합니다. 이 차 뿐 아니라 그동안 소개한 순위에 등장한 차들 한번 타보고 싶은 욕심은 어쩔 수가 없네요.
Speed: 439km/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