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차량에는 시거잭이 있습니다. 시거잭은 옛날에는 담배불을 쓰기 위해 사용했었죠. 어렸을 때 사람들이 시거잭을 달구어서 담배를 피우는 것을 자주 봤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담배를 피기 위한 용도로 쓰는 분들은 거의 없을테지요?
요즘은 시거잭이 전원 공급용으로 사용됩니다. 저도 지금 차처럼 매립형 네비게이션이 장착되지 않았을 때는 거치형 네비게이션을 쓰면서 전원을 이 시거잭을 통해서 공급받았습니다. 그리고 지금 차에는 네비게이션이 매립되어 있어 따로 시거잭을 이용할 필요가 없어서 휴대폰 충전기용으로 시거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제 차의 시거잭에 멋진 아이템을 장착했습니다.
<시거잭>
어느날 하이마트를 들렀다가 멋진 아이템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그건 바로 아이언맨 차량용 휴대폰 충전기입니다.
아이언맨 머리가 시거잭에 장착이 되고 USB 충전케이블을 꽂아서 사용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아이언맨 덕후였던 제가 그냥 지나칠 리 없죠.
이 아이언맨 차량용 충전기는 고맙게도 총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아이언맨 마크7 일반, 마크7 데미지 한정판, 마크42, 패트리어트
4개를 다 구입해보고 싶지만 너무 힘들게 참아냈습니다.
최종 선택한것은 아이언맨 마크7 일반버전 이었습니다.
너무 멋지지 않나요? 머리 아래에 있는 받침은 건전지가 들어있어서 스위치를 켜면 아이언맨 눈에서 불이 켜진답니다. 물론 처음 구입하고 나서는 밑부분 건전지 투입구에 막혀있는 플라스틱판을 제거해야 합니다.
구성품은 저렇게 충전기 머리와 USB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머리부분에 있는 시거잭 연결부위는 각도조절이 가능합니다.
얼릉 차에 가서 장착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차에 시동을 걸고 시거잭에 충전기를 꽂으니 눈에서 흰색 불이 켜졌습니다.
냐하~
너무 멋진 것 같아요.
다만, 좀 아쉬운 것은 충전이 되고 있을 때는 눈 불빛을 좀 빨갛게 한다던지 해서 충전완료 상태와 구분을 해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충전이 안되었어도 흰색불빛, 충전완료되어도 흰색불빛, 휴대폰을 연결 안해도 흰색불빛
이건 너무 단조롭지 않나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멋있습니다.
아이언맨과 함께 하는 드라이브.
최근 너무 마음에 든 아이템입니다. 금액은 3만원 전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