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 말하다

'뷰티 파워블로거 그녀들이 쓰다' 작가와의 만남

 

 

오늘 2월 7일 저녁 6시 반경 한책협(한국책쓰기성공학코칭협) 분당센터에서 '뷰티 파워 블로거 그녀들이 쓰다' 책의 저자들의 강연이 있었다. 이 강연을 아내와 함께 했다. 평소에 우리 부부는 블로그의 중요성과 블로그의 성공전략(?)에 대해 자주 얘기를 나눴던 터라 이번 강연이 '우물안 개구리' 같은 우리들의 지식에 영양제와 같은 역할을 해 줄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오늘 강연은 세명의 저자가 참여했는데 서자영(제이영), 김수진(콩슈니), 장세영(짱세)씨가 오늘 만난 저자들이다.

 

 

강연은 약 한시간 정도, 이 한시간을 세명의 저자가 모두 나와 얘기를 하다보니 좀 시간을 짧은 느낌이 들었다. 세명의 저자 모두 '뷰티'를 주제로 한 블로그를 통해 발전하게 된 이야기를 우리에게 전해주었다. 특히, 블로그로 인해 얻었던 것들에 대해서는 나도 하나의 블로거로서 공감이 가는 부분이 많았다.

 

사실 그녀들의 블로그 경력은 참 짧다. 그러나 블로그의 기본인 성실함과 꾸준함, 정보성을 지켜 파워블로거로서 빠른 시간내 성장할 수 있지 않았나 싶다. 뷰티라는 분야가 내 관심사는 아니였지만 그녀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니 블로그를 하는데 있어 꽤 매력이 있는 분야인 듯 하다. 별 특별한 주제없이 자유분방한 내 블로그가 부끄러운 것은 아니지만 하나의 주제로 전문가급 이상으로 발전하며 블로그를 유지해가는 모습은 본받을 만 하다.

 

 

 

<세 명의 저자. 프로필 사진과 많이 달라 많이 놀랐다>

 

짧은 강연이 좀 아쉬웠지만 오랜만에 듣게 된 강연에 기분이 좋아졌다. 특히, 한책협 분당센터 구경하는 것도 즐거웠고 강연 후 저자사인 받는 것 모두 오랜맨에 경험해 본 즐거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구입한 책에 서명해 주시는 작가님들>

 

* 서자영 :  제이영의 별빛더하기(http://blog.naver.com/seojy8353)

* 김수진 :  *콩슈니의 뷰티&홈쇼핑*(http://blog.naver.com/sujinkongjoo)

* 장세영 : 짱세일상(http://blog.naver.com/j89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