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베트남에서 무비자 체류는 단 15일만 가능합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와 무비자로 15일 체류가 가능한 나라입니다. 15일이면 베트남과 우리나라와의 관계를 생각하면 참 짧은 기간인데요. 일반적으로 휴가로 오시는 분들은 1주일 이내로 머물가 가시기 때문에 별도로 비자를 받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혹시나 15일 이상 체류를 하게 되신다면 비자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근데 이 비자 발급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초청장을 받아야 하는 등 요구 서류가 많습니다. 왜 이리 까다로운지 모르겠어요. 일반인들은 그냥 대행사를 이용하시는게 수월할 것 같습니다. 일반 여행사에서도 베트남 비자를 잘 취급하지 않으니 발품을 좀 팔아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게 아니면 그냥 비자 없이 현지로 들어가서 현지 여행사나 비자 대행사를 찾아 비자를 발급 받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 참조 'Hee's Sundries' 블로그

 

그런데 단수비자를 받으면 오래 체류하다가도 한번 베트남 밖으로 나가고 나면 무용지물이 되니 자신의 여행일정을 감안하여 복수비자를 받는 방법을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근데 우리나라에서는 이 복수비자를 해주는 곳을 찾지 못했습니다.(특정 사유가 없이 여행 목적만으로는 받을 수 없습니다) 복수 비자를 받으려면 베트남 현지에서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자 만드는 비용이 한국보다 현지가 훨씬 저렴하기도 하구요. 그리고 어차피 한국에서 만들어도 현지 업체를 통하는 것이니 신뢰면에서도 큰 차이도 없습니다. 베트남이 부정부패가 심한 곳이라 돈만 있으면 안되는 일이 없습니다.

 

 

 

<하노이, 호안끼엠에서 본 아가씨>

2014/09/04 - 호안끼엠, 씨클로를 타고 구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