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 최대 수족관이라는 '빈 펄 아쿠아리움(Vinpearl Aquarium)에 다녀왔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된 곳이기도 하고 워낙 내가 수족관을 좋아라해서 벼르던 곳이였습니다.
이 곳은 Times City 내에 Vincom Mega Mall 지하1층 구석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Times City 단지내 빈컴 메가몰 입구>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큰 만족도 얻을 수는 없었습니다. 규모가 좀 작아서 전체를 관람하는데 그리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는 않더군요. 그리고 뭐 그닥 신기한 물고기도 많지 않았고 흔히 볼 수 있는 종들이긴 하지만 그래도 오랜만의 물생활이라 활어마냥 팔딱팔딱 신났었습니다.
가격도 싼 편은 아니에요. 물론 한국에 여수 엑스포나 제주 한화 아쿠아리움 이런데와 비교할 것은 아니지만서도 여기 물가와 전시 수준을 생각해보면 그렇습니다.
저는 휴일에 갔기 때문에 가장 높은 가격 기준을 적용받았습니다.
휴일에 성인 1인당 220,000VND(약 11,000원)입니다.
역시나 전세계적으로 아쿠아리움에 아이들이 많은 것은 모두 똑같나 봅니다. 가족단위로 오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관람하기가 휴일에는 좀 어수선 할 것 같습니다. 아쿠아리움은 아이들을 위한 것임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이제 지금부터 사진 대방출~~
작은 규모지만 형식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갑자기 물고기들에서 파충류가 나와서 당황스럽기는 해도....
그리고 여기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이 두군데 있는데요.
하나는 펭귄이 있는 곳이고 하나는 온갖 물고기들이 산적해 있는 유리터널입니다. 뭐 이런 곳은 참 좋죠. 사진도 좋고 물고기도 많고 그런데 사람도 많아요~
다른 여타 아쿠아리움보다 월등히 좋았던 것은 어항 옆에 붙어 있는 설명판.
디스플레이로 영상화면이다!!
우리나라도 그냥 출력물을 붙여놓는 것으로 끝내는데... 화면이 쫙 쫙 바뀌어주는 디스플레이~~
http://timescity.com.vn/vi-VN/Vuichoigiaitri/Thuycung-70.aspx
주소 : B1F, Vincom Mega Mall Times City, 458 Minh Khai St., Hai Ba Trung D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