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많은 돈과 지위, 명예를 위해 고전분투 하고 살아가고 있다. 그들의 말을 들어보자면 처자식을 먹여 살리기 위해 혹은 원하는 물건을 갖기 위해, 남에게 과시하기 위해, 내일 갚아야 할 빚과 카드값을 위해 하루를 살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우리 한번 되짚어보자.
그렇게 살아가서 원하는 돈과 물건을 충분히 얻었는가? 빚은 갚아졌는가? 물론 그런 사람도 간혹 있겠지만 대부분 그렇지 못하다 그래서 더욱 고전분투하게 되고 세상에 찌들어 살아간다.
나는 그 접근 방법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아래 그림과 같이 돈, 명예, 부귀는 우리의 그림자와 같다. 그림자는 잡으러 달려가면 달려갈수록 더욱 길어지게 마련이다. 돈을 위해 뛰는 사람은 절대 그 돈을 잡을 수 없다. 그럼 그 돈을 잡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방법은 그 돈의 반대로 달리는 것이 아니라 나의 목표와 이상, 꿈을 향해 움직이는 것이다. 이 목표, 이상, 꿈은 태양과 같다. 그래서 우리가 이 목표, 이상, 꿈이라고 칭하는 태양 안으로 들어오면 의식하지 않았더라도 돈이라는 그림자는 어느새 내 발 아래 자리잡고 있을 것이다.
한번 내 꿈을 위해 살아보자.
그걸 위해 지금 당장은 손해보는 것 같아도 한번 돈을 위해 뛰었던 것처럼 꿈을 향해 달려가 보자. 그 꿈과 가까워지면 질수록 돈, 명예, 지위는 부속품처럼 따라오게 될 것이다.
꿈(목표)을 위해 노력하며 살아가자.
↓↓↓ 모두 추천 한 번 해주는 대범함을 보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