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3D 프린터가 매우 범용화 되고 있습니다. 산업용으로 많이 활용되기도 하지만 개인들도 소소한 물건들을 직접 만들어내는데 3D 프린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꽤 많은 3D 프린트용 모델들이 공유되고 있고 너도 나도 직접 제품을 설계해서 사람들의 평가를 받고 공유하는 시장이 이미 오래전부터 형성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만약 내 책상 위에 3D Printer가 있다면 어떤 것들을 만들어 보고 싶은가요? 아직 생각해 본 적 없거나 특별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은 무엇을 만들어 보고 있는지 한번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온라인에서 인기를 얻었던 3D 프린팅 작품들을 참고해 보세요.
사람들의 극찬을 받은 3D 프린터로 만든 생활용품들
액자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액자를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떤가요? 시중에서 판매하는 사진 액자는 천편일률적으로 디자인이 고리타분한데 비해 3D 프린팅으로 만든 액자는 내 사진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사진에 있는 작품처럼 스마트폰 사진을 담는 액자를 직접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집게
단순하지만 생활에 매우 유용한 물건입니다. 아래 사진같이 스프링 없이 만들 수 있는 집게는 3D 프린팅의 단골 소재입니다. 디자인도 세련되고 효과도 좋아서 집에서 쓰는 모든 집게를 내가 만든 걸로 대체하고 싶어질 거 같습니다.
미니 체스판
작은 규모의 체스판 또는 바둑판 같은 것을 만들 수도 있죠. 실제로 게임을 할 수도 있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체스말은 이미 모델링 자료들이 너무 많이 있어서 손쉽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책상용 쓰레기통
너무 멋진 디자인의 쓰레기통입니다. 소형 사이즈로 책상 위에 올려두면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활용성도 매우 좋을 거 같습니다. 내가 원하는 딱 맞는 크기의 쓰레기통을 찾기 어려울 때 3D 프린터를 이용해서 직접 만든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릇
전통적으로 3D 프린터로 유선형 그릇을 만드는 것은 인기가 높습니다. 뜨거운 음식을 담기는 어렵겠지만 과자나 껍질 있는 과일은 내가 만든 제품 위에 올려두어도 괜찮을 듯합니다.
미니 스피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저렴한 스피커 대신 외관을 3D 프린터로 다시 만들어서 나만의 스피커를 갖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싼 스피커를 개조해서 멋진 디자인으로 탈바꿈 한 뒤 되파아 돈을 버는 사람들도 흔하게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비누받침
다이소나 마트에서 살 수 있는 비누받침은 왠지 멋이 없습니다. 그저 비누만 담으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듯합니다.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면 비누받침이라도 나만의 것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3D 프린팅으로 세상 힙한 나만의 비누받침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소형 수납장
책상 위에 두고 쓸 목적으로 작은 수납장 정도는 직접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이디어가 가미된 디자인을 접목한다면 하루 종일이라도 책상을 뿌듯하게 쳐다볼 것 같습니다. 실용성과 디자인 모두 만족하는데 3D 프린터만 한 게 없는 거 같습니다.
쟁반
쟁반 하나도 흔하디 흔한 것을 쓰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3D 프린트 마니아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제품을 몇 개씩 만들어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사람들도 꽤 많습니다. 3D 프린터는 개인의 만족을 위해서 사용되기도 하지만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화분
무겁고 투박한 도자기 재질의 화분보다는 가볍고 개성 넘치는 3D 프린팅 화분 어떠신가요? 집에 식물을 많이 키우는 분들은 3D 프린터를 이용해 주로 이렇게 화분을 다량으로 다양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역시 디자인은 이게 훨씬 나은 듯합니다.
새집
내 집에 있는 물건뿐 아니라 집 외부에 사는 작은 동물들을 위한 물건들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새집을 만들어 주었네요. 수려한 디자인에 새와 보는 사람들까지 만족하는 듯합니다. 이런 걸 만드는 건 감각이 있어야 하겠지만 이미 온라인에 실력을 뽐내는 사람들의 모델링 자료들은 많이 있습니다.
이 중에 3D 프린터가 집에 있다면 만들어 보고 싶은 것은 어떤 게 있으신가요? 개인적으로는 직접 제품을 만들어 온라인 판매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듭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 만들어 배송해도 되니 재고 걱정도 없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