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카츠맛집 '히바린'
돈카츠 좋아하세요?
저는 아내와 함께 자주 즐기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튀김은 뭐든 맛있기도 하지만 튀김과 육류를 한꺼번에 먹을 수 있다는 장점과 나름 적당한 가격대의 음식이라 그런 듯 합니다. 최근 '골목식당'에서 '연돈' 돈카츠 맛집 열풍이 불어 많은 사람들이 돈카츠를 좋아하게 되는 것은 내심 반가워하고 있습니다.
저도 아직 '연돈'에서 돈카츠를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연돈급은 될 것 같은 돈카츠맛집이 저희 집 근처에 있다는 것은 정말이지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히바린(hibarin)'이란 곳인데요. 제가 히바린을 알게된 계기와 그곳에서 먹어야 할 추천 음식을 말씀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돈카츠 맛집 '히바린'과의 만남
'히바린'은 돈카츠 & 면요리 체인점입니다. 저는 단 한번도 들어보지 않았던 거 같아요. 그런던 어느날 우연히 제 아내가 이 곳을 방문하게 됩니다. 아파트 단수가 된 날이 하루 있었는데 아내가 갈 곳이 없어서 찾아간 곳이 천호역 현대백화점이었습니다.
우연히 식당가를 기웃거리다가 돈가스가 먹고 싶어서 들어간 곳이 '히바린'이었습니다. 아내는 아무런 기대감없이 돈까스를 먹었고 반해버렸고 그 날 밤 제게 자신이 먹은 것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 때만해도 저도 아무런 감흥이 없었습니다. 돈까스가 돈까스지 뭐 별게겠느냐 싶었죠. 홍익돈까스, 남산돈까스, 부엉이돈까스, 생생돈까스처럼 잘 알려진 곳과 달리 이름도 안들어본 곳이었으니까요.
그리고 며칠 후 외식을 하기 위해 현대백화점을 찾았다가 역시나 12층 식당가로 향했습니다. 아내는 제가 다시 말합니다. 히바린 돈카츠 맛있다구요. 그래서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히바린은 제 인생 돈카츠맛집이 되었습니다.
'히바린' 추천메뉴
히바린에서는 본 음식외 샐러드를 무한대로 제공해 줍니다. 그 샐러드는 양배추 샐러드인데 아래 사진처럼 그릇에 잘게 자른 양배추를 줍니다. 그럼 테이블에 있는 각종 소스를 부어 비벼 먹으면 됩니다. 이 양배추가 아주 아주 신선합니다.
전 히바린 갈 때마다 두번씩 이 양배추 샐러드를 먹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소스는 참깨소스입니다. 이 참깨소스가 얼마나 맛있던지 전 나중에 이 소스를 하나 구입해서 집에서 해 먹기도 했습니다.(소스는 5가지입니다. 돈카츠소스, 참깨소스, 매콤크림 카츠소스, 유자소스, 파소스)
히바린에서는 시즌 메뉴들이 종종 나옵니다. 이 메뉴들은 나올때마다 꼭 먹어보려 노력합니다. 가장 맛있었던 것을 이야기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 보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아래 메뉴들이 좋았습니다.(아직 다 먹어본 것도 아니니까요.)
추천메뉴 1. 히바린 카츠
처음에 먹어봤던 메뉴입니다. 가장 비싼 것 같아서 먹었죠. 이 돈카츠를 먹고 반해버렸습니다. 지금껏 제가 먹었던 돈까스는 이 제주 흑돈 카츠에 비할 수가 없었습니다. 어쩜 이렇게 고기가 부드러운지 깜짝 놀랄 수준이었습니다. 진짜 입에서 녹아 없어진다는 표현이 과장이라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튀김은 어쩜 이리도 바삭한지요. '겉바속촉'이란 말은 이런 음식을 위해 존재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골목식당에 나왔던 연돈 돈까스가 이런 바삭함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들이 칭찬하지 않았나 합니다. 이 바삭함은 히바린의 모든 메뉴에 공통적인 특징입니다.
추천메뉴 2. 베스트 샘플러(모듬 카츠)
얼마전에 먹어본 메뉴입니다. 맥주 샘플러처럼 인기높은 돈카츠를 종류별로 담아냈습니다. 2인 기준입니다. 처음엔 양이 적을까봐 걱정되서 면요리도 하나 추가했었는데 기우였습니다. 아내와 저 둘이서 배부르게 먹을 정도의 양이었고 안 먹어본 메뉴도 이번 기회에 맛볼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이 베스트 샘플러를 통해 히바린의 생선카츠와 새우카츠를 처음 먹어봤는데 진심 감동이었습니다. 생선카츠와 새우카츠는 따로 한번 시켜서 먹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추천메뉴 3. 모짜렐라 치즈 카츠
모짜렐라 치즈카츠는 베스트 샘플러를 먹으면서 거기에서 맛본 뒤 나중에 따로 본메뉴를 시켜서 먹어본 것입니다. 그동안 수많이도 먹었던 치즈돈까스는 전부 잊어버리게 만들 정도로 맛이 있었습니다. 단품메뉴로는 이 모짜렐라 치즈카츠가 단연 최고가 아닐까 싶네요. 연돈의 치즈까스도 아마 이런 맛이 아닐까 유추해 봅니다.
부드러운 고기와 바삭한 튀김 넉넉한 치즈가 조화롭고 아름답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모짜렐라 치즈가 길게 늘어나지 않아서 아쉬웠네요. 쭉쭉 치즈 늘려먹는게 맛인데 말이죠.
마치면서
지금까지 제 인생 돈카츠 맛집 '히바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저도 여러번 방문 후 이 글을 씁니다. 히바린은 여러 곳에 지점이 있습니다. 돈카츠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하실만한 곳입니다. 절대 실망하지 않는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물론 가격이 좀 비쌉니다. 이 정도 가격하면 이 맛 나야 한다는 것 동의합니다. 다른 곳에서 돈까스 두번먹을거 히바린에서 한번 드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