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여러분 학교나 회사에서 PPT(파워포인트) 많이들 쓰실것입니다. 저 또한 회사에서 하루에 몇시간을 PPT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는 정말 유용한 기능들이 많지만 그것을 다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방법을 모르고 글꼴을 바꿀 일이 생기면 일일이 객체를 선택해서 글꼴을 바꾸고 있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만일 PPT가 몇 장 안되면 이런 방법으로 수정하는 것도 좋지만 회사 보고서 같은 것은 때론 수백, 수천페이지짜리 PPT가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이럴 때 윗사람이 글꼴을 바꾸라는 지시가 내려오면 멘붕에 빠지지 말고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방법을 통해 순식간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제가 만든 PPT를 한번 보겠습니다. 작년에 '직장인을 위한 초급 인도네시아어' 집필을 PPT로 했었습니다. 이 문서의 글꼴을 '맑은 고딕'으로 설정해두고 폰트를 바꿔보겠습니다.
현재 이 문서의 제목은 'HY헤드라인M'이고 본문은 '맑은고딕'입니다. 만일 본문을 'HY견명조'로 바꾸어 보고 싶다면 모든 페이지의 텍스트 상자를 선택해 글꼴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홈 메뉴의 바꾸기 > 글꼴 바꾸기 메뉴에서 특정 폰트를 일괄적으로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글꼴바꾸기를 눌러보면 명령창이 나옵니다. 현재글꼴에는 이 문서에 적용되어 있는 글꼴들이 모두 나옵니다. 저는 본문을 바꾸려고 하는 것이니까 '맑은고딕'을 선택하고 새글꼴은 'HY견명조'로 선택하였습다.
이렇게 설정하고 바꾸기를 클릭하면 글꼴 바뀌는 작업이 시작됩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이 40여장 문서 글꼴을 바꾸는데 대략 20~30초 정도 걸렸던거 같습니다. 컴퓨터가 멈춘듯 같이 생각되지만 기다려주세요. 아래와 같이 본문 글씨체가 변경되었습니다.
한가지 정보를 더 드린다면 한글글꼴은 한글글꼴로만 바꿀 수 있고 영문글꼴은 영문글꼴끼리만 바꿀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를 통해 HY견명조를 Arial이라는 글꼴로 바꿀 수 없습니다. 새 글꼴 리스트에 나오지도 않습니다. 또한 Times라는 글꼴을 고딕으로 바꿀 수도 없습니다.
이건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아요.
이상으로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에 대해 한번 직접 해보았습니다. PPT에 너무 시간 쏟지 않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