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입옆 찢어짐 자주 발생하는 이유 3가지

가끔 입꼬리쪽이 찢어져서 쓰라렸던 경험 다들 가지고 계신가요? 저도 얼마전에 입옆 찢어짐이 발생해서 밥도 잘 먹지 못하고 맛있는 치킨도 우왕 뜯지 못하고 그랬습니다. 그래서 이런 증세가 왜 발생하는지 궁금해서 알아보았더니 크게 3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입옆 찢어짐

원인 1. 건조증

얼굴피부가 건조하거나 입술이 건조해서 입옆을 포함해서 입술등에 갈라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건 가을이나 겨울 건조한 환경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이럴 때는 바세린을 바르거나 립밤을 주기적으로 발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원인 2. 영양문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입옆찢어짐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면역력 저하나 비타민 B2, 위장 장애, 영양 부족 등으로 일시적으로 발병할 수 있는데 이는 결국 피곤한 상태가 지속되면 입옆 찢어짐으로 이어지는 것 같아요. 제가 이 상태였던 거 같습니다. 비타민 영양제를 섭취하고 푹 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인 3. 구각염

구각염은 '입꼬리에 부스럼이 나고 갈라져서 생기는 염증' 입니다. 염증으로 인해 입꼬리쪽이 상처가 생겨 벌어지게 되고 입을 벌릴때마다 이 벌어진 상처가 더욱 벌어져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구각염이 발생하는 이유는 연쇄상구균이나 칸디다 등의 진균감염에 의한 것이거나 영양부족 문제로 인해 생깁니다. 시중에 연고등이 잘 나와 있으니 연고를 발라 치료하시면 됩니다. 오래 놔두면 계속 상처가 낫지 않습니다.

구각염

지금까지 입옆 찢어짐이 발생하는 3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뭐든 일찍 이상증세가 발견되면 일찍 치료하고 잘 쉬고 잘 먹는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저처럼 입옆 찢어짐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