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 경제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변경예정내용 알아보기

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이란 신용카드 이용후 최종적으로 내 통장에서 카드사로 돈이 납부되는 날자를 기준으로 카드 이용 정산 기간을 말합니다. 신용공여기간이라고 합니다. 신용카드는 일정기간동안 쓴 카드비용을 카드사에서 미리 지급하고 나중에 카드이용자에게 청구하는 시스템입니다.

신한카드결제일별이용기간

체크카드는 카드를 쓰는 그 시점에 바로 비용이 빠져나가는 것이 신용카드와 다른 점이죠. 카드사마다 이 이용기간이 다를 수 있는데 신한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고 향후 이 기간이 조금 바뀔 수 있다는 공지가 올라왔는데 어떻게 바뀌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현재, 변경)

신한카드 결제일

위의 표를 보면 카드대금 납부일이 매월 1일이라면 그 납부금액의 산정은 전전월 18일부터 전월 17일까지 쓴 카드 비용을 모두 합한 것을 1일에 납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카드대금 납부일을 월급날인 25일로 설정해 놨는데 25일이 결제일이라고 하면 전월 12일부터 당월 11일까지 카드 사용금액을 카드사에 납부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 정보를 알고 있다면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카드 비용이 있을 경우 이자비용이라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 같아요. 만일 매월 5일 카드결제가 고정적으로 큰 비용이 이루어지고 있다면 이용기간을 4일까지 쓸 수 있는 결제일(17일)로 설정하면 5일날 결제된 카드 비용을 한달 후에 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비용만큼은 최소한 늦게 돈을 지급하게 되는 것이니 이자비용적인 측면에서 유리하지 않을까 싶네요.

카드 결제일 변경방법

카드 결제일을 변경하고 싶다면 은행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는데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실겁니다. 마이페이지에서 결제일 변경 메뉴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올해(2019년) 8월 1일부터 변경된다고 합니다. 당초보다 하루씩 당겨지는데(위 이용기간 참조) 이 이용기간에 민감하신 분들은 8월 이전에 결제일을 변경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관련 사이트 : https://www.shinhancard.com/conts/person/news/1528764_14531.jsp?page=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