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면서 비용 걱정없이 다녀오는 분들 많지 않겠죠? 저도 비용을 아껴보려 무던히더 애 쓰는 편입니다. 해외여행 다니는 초기에는 그냥 원래 그 정도 돈이 들어가는 것이라 생각하고 아무 생각없이 그냥 썼던 생각이 나네요. 근데 지금은 조금이라도 아껴보려고 노력해요. 물론 이 비용이라는게 어디를 가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에요. 멀리 가면 그만큼 비싸고 가까이 가면 그만큼 싼거죠.
하지만 같은 곳을 여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여행비용이 천차만별이 되는 것 같아요. 여행비용을 아끼려고 마음먹으면 많이 아낄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럼 해외여행비용 아끼는 가장 확실한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해요. 많은 분들이 시도하고 계신 방법이니 아직 경험이 많지 않은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일 것 같아요.
항공료 아끼기
여행경비에서 가장많이 차지하는 것이 바로 이 항공료입니다. 거리가 멀어질수록 어마어마한 비용이 수반되죠. 그래서 가까운 곳으로 여행가자 이런 얘기가 아닙니다. 같은 곳이라도 저가항공을 이용하거나 땡처리 항공권을 구매해서 항공료를 아끼는 분들 많습니다. 그리고 가장 확실한 방법은 3~4개월 전에 미리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이죠. 보통은 2개월 전에 예약을 하는데 그보다 빨리 예약을 한다면 상당히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어요. 여행계획을 미리 세우고 실천하기! 가장 확실하게 비용절감이 가능합니다.
숙박비용 아끼기
항공료 만큼이나 많이 드는 것이 이 숙박비용입니다. 노숙할 수는 없으니 꼭 필요한 비용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가장 많은 비용 변동폭을 만들어내는 항목입니다. 저같은 중서민층이 해외여행에서 호텔 예약을 하는 일은 쉽지 않죠. 하더하도 3성급이하의 호텔을 호텔스닷컴이나 호텔스컴바인 같은 사이트에서 최저가 폭풍검색을 하게 되죠. 숙박비용을 절감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저렴한 호스텔에서 숙박하거나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는 것이에요. 더 절감하기 위해서는 카우치서핑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카우치서핑은 외국인의 집에서 숙박하는 것입니다. 남는 방하나 거실을 빌리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여러명이 장기여행을 하는 것이라면 에어비엔비(Airbnb)도 좋습니다.
대중교통 이용하기
외국은 택시 비용이 한국보다 더 비싼 곳이 많습니다. 택시만큼 이동하기에 안전하고 안락하고 편리하며 빠른 것은 없지만 편리함은 비용을 요구하는 법입니다. 미리 준비하고 알아본다면 더 저렴한 교통수단을 찾을 수 있어요. 버스나 지하철, 트램 등등. 구글지도를 이용하면 경로를 교통수단을 포함하여 알려주니 요즘은 쉽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안전!
해외여행에서 가장 비용이 많이 나가는 것 위주로 설명드렸어요. 자유여행을 처음 준비하는 분들이 여행계획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외에도 현금환전보다는 카드사용하기, 학생이라면 국제학생증으로 할인혜택 받기 등의 팁들도 있어요. 여러분의 즐거운 여행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