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싱가포르 가보셨나요? 지금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만나고 있는 싱가포르는 전에 한번 포스팅 했지만 정말 한번 살아보고 싶은 나라이자 도시입니다.
[관련 포스팅] 깨끗하고 맑은 친환경 도시 싱가포르를 거닐다
도시가 아주 깨끗한 것으로 유명하죠. 그 깨끗함과 도시의 아름다움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곳이 싱가폴의 랜드마크인 마리나베이샌즈의 전망대(스카이파크)입니다. 싱가포르 여행올 때 반드시 들르는 곳 중 하나일텐데요. 혹시나 뭐 별거 있겠어 라고 생각하신 분들이 있다면 이 포스팅을 계기로 마음을 바꿔 꼭 들러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마리나베이샌즈 스카이파크는 주중 월~목요일까지는 09:30부터 22:00까지, 금~일요일까지는 09:30~23:00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마리나베이샌즈 건물 외곽쪽에 스카이파크 티케팅을 할 수 있는 진입로가 따로 있습니다.(B1) 티켓을 구매하고 전망대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바로 올라간답니다.
스카이파크로 올라가면 데크로 된 바닥의 옥외 전망대로 나가게 되실거에요. 옥외라서 그런지 제가 올라간 날에는 바람이 세차게 불었어요. 날아갈까봐 노심초사 하며 싱가포르 도시를 구경했답니다. 과거에는 그 유명한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수영장을 구경할 수도 있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수영장을 들어갈 수 없어요. 그저 멀리서만 볼 수 있죠.
지금부터 마리나베이샌즈 스카이파크(전망대)에서 바라본 싱가폴 모습을 함께 구경해요.
<싱가폴 실내 식물원 '가든 바이 더 베이'>
<싱가폴 바다>
<싱가폴 실내 식물원 '가든 바이 더 베이'>
<금융거리>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