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색된 치아로 인해 자신감이 떨어진 분들이 자신있는 미소를 찾기 위해 치아미백 시술을 많이 하시는데요. 이게 여러번 해야 하는 시술이기도 하고 그만큼 치아미백 비용이 엄청 부담되는 일입니다. 애써서 시간들이고 돈들여서 한 치아미백을 관리부주의로 말짱도루묵되기 십상이기 때문에 치아미백만큼이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절대 섭취하지 말아야 할 음식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착색되는 음식은 피할 것
미백치료가 아무리 잘 되었다고 하더라도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 다시 변색이 되는 일이 많습니다. 특히나 착색이 잘 되는 음식들은 절대로 피해야 합니다. 착색이 잘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아 착색이 잘되는 음식>
- 커피, 우롱차, 녹차,홍차 등 카페인류가 포함된 차 종류
- 젓갈, 고추장, 김치, 카레,겨자 등
- 토마토 소스,케첩,핫소스등이 들어간 음식
- 레드와인 포도주스 및 블루베리가 첨가된 음식등
- 식용색소가 다량 첨가된 음식(색소가 첨가된 음료 및 불량식품등)
혹시나 이런 음식을 먹게 되더라도 바로 칫솔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흡연은 절대 금물
담배는 담배내의 니코틴 성분이 치아의 미세한 구멍속에 스며들어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미백치료 후 절대로 흡연을 해서는 안되며 흡연은 치아착색 뿐 아니라 잇몸변색도 야기하므로 금연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스케일링하고나서도 흡연은 안좋아요.
▣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자극적인 음식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후 1~2일간은 치아가 시리거나 욱씬거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은 오히려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미백 후 며칠동안은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미지근한 물/음식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혹시 통증이 강해진다면 진통제를 드시고 그래도 통증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병원으로 가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통증은 흰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워서 입안에 2~3분간 머금고 계시면 진정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듯 치아미백의 효과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미백 후 2~3일간은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위에 소개한 음식들을 피하고 가능한 오랫동안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치아미백은 영구적인 것이 아니니 정기적으로 미백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치아미백 후 절대 먹지말아야 할 음식들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소피스트 아뜰리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개설했습니다. 친구추가를 하시면 좀 더 빠르게 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