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또는 웹에 글을 적을 때, 내가 적은 글자수가 어떻게 되는지 너무 궁금할 때가 많죠. 자기소개서 같은 것은 이미 웹에 글자수가 표기되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는 글자수를 고려해야 할 경우가 많아 쉽게 체크 할 수 있는 툴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제가 아는 글자수 세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볼께요.
글자수세기
▣ Word
아주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MS WORD에 글을 복사해서 쓰고 난 다음 메뉴 중 '검토'에서 '단어개수'라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문서의 페이지 수부터 단어수, 문자수, 단락, 줄 수 등이 계산되어집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이죠.
▣ 네이버 글자수세기
네이버에서 검색창에 '글자수세기'라고 입력해보면 검색결과 전에 '글자수세기' 란이 있습니다. 여기에 원하는 글을 복사해 넣으면 공백포함, 공백제외된 숫자가 표시됩니다. 웹에서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글자수세기'를 입력했을 때 보이는 화면>
▣ '글자수세기' 사이트 이용
위 사이트에 들어가면 '글자수세기', '맞춤법검사', '언어변환기(한글이름 외국어로 바꾸기)', '외래어변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메뉴 중 '띄어쓰기'는 서비스 종료 되었군요. 이 사이트는 글자수 세는 것도 좋지만 맞춤법 검사 프로그램이 참 좋아요.
<홈페이지 화면>
<맞춤법 검사기>
이상 제가 아는 글자수 세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이런 거 필요없이 그냥 글자수 막 많이 쓰고 싶은데 ㅎㅎ 글쓰기 실력이 넘 없어서 큰일이랍니다.